강화된 내부 정책에 대한 안내 by 해포이웃

안녕하세요. 해포이웃입니다.
오늘은 이글루스의 강화된 내부 정책에 대해 말씀을 드릴게요.

이글루스의 회원들이 정보통신윤리위원회로부터 음란·선정으로 시정요구를 받는 횟수가 증가하고, 시정요구의 내용이 게시글 삭제 뿐 아니라 서비스 이용정지까지도 생기고 있는 만큼 앞으로는 밸리나 홈 등 많은 회원/비회원이 방문하는 공간에 보여지는 성인물에 대해서도 제재를 하기로 정책이 변경되었습니다.

기본적으로 각종 법령에 정의되어 있는 성인물의 판단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청소년보호법시행령의 별표에 있는 청소년유해매체물의 심의기준입니다. (성인물과 관계된 것만 정리)
가. 음란한 자태를 지나치게 묘사한 것
나. 성행위와 관련하여 그 방법·감정·음성 등을 지나치게 묘사한 것
다. 수간을 묘사하거나 혼음, 근친상간, 가학·피학성음란증 등 변태성행위, 매춘행위 기타 사회통념상 허용되지 아니한 성관계를 조장하는 것
라.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성행위를 조장하거나 여성을 성적 대상으로만 기술하는 등 성윤리를 왜곡시키는 것
사. 성폭력·자살·자학행위 기타 육체적·정신적 학대를 미화하거나 조장하는 것
차. 저속한 언어나 대사를 지나치게 남용하는 것

정보통신윤리위원회 심의세칙 중 청소년에게 유해하다고 인정되는 내용입니다.
1. 신체노출
가. 남녀의 둔부 또는 여성의 가슴이 노출되거나 투명한 의상 등을 통해 비치는 내용
나. 착의상태라도 지나친 다리 벌림, 여성의 둔부를 강조하는 자태, 흥분상태의 표정 등 성욕을 자극시키는 내용
다. 상식적으로 노출을 금하고 있는 공공장소에서 신체부위를 과잉노출한 내용
2. 성행위
가. 전라의 뒤엉킨 장면은 물론 반라, 착의의 경우라도 하반신이 얽혀 있는 체위를 구체적으로 묘사한 행위
나. 착의상태라도 포옹, 애무 장면을 지나치게 선정적으로 묘사한 내용
3. 기타
가. 성행위에 이르기까지 방법, 과정, 작업, 감정을 구체적으로 음란하게 묘사한 내용
나. 남녀의 성기 등을 편집처리로 가린 내용
다. 일반작품은 물론 예술작품이라도 극도로 선정적인 내용
라. 결혼 및 가정생활의 상식적인 관례를 벗어나는 행동을 묘사한 내용
마. 성폭력 사건 등을 구체적·흥미 위주로 묘사한 내용
바. 성교육 등을 위해 필요한 경우라도 성관련 정보를 지나치게 흥미 위주로 묘사한 내용

그동안 신고가 되었고 조치를 취했던 내용을 바탕으로 저희가 마련한 아래의 세부 지침을 알려드립니다. 이것은 이글루스 내부에서 결정한 것으로 아래의 기준으로 볼 때 예외에 해당하더라도 정보통신윤리위원회나 기타 정부 기관의 시정 요구가 있다면 제재를 받게 되실 수도 있습니다.


내부제재 대상
1. 국내외 출시된 19금 게임의 화면 캡쳐 및 공략법을 비롯한 게임의 내용(성인물 기준에 부합할 경우)
2. 국내외 성인 잡지(특히 판매시 비닐 포장이 되어 있는 것)의 스캔 및 디카 촬영
3. 성인 인증을 받아야 볼 수 있는 사이트의 글과 이미지를 퍼온 것
4. 성인물 및 음란물이 올려진 사이트를 링크하거나 파일로 첨부하는 것

내부제재 예외 대상
1. 미술 공부를 목적으로 본인이 그렸거나 미술 작품 중 성인물에 해당하는 정도의 노출이 있는 것
2. 잡지(성인 잡지 제외)나 신문에 실린, 혹은 그에 준하는 컬럼 형식의 글

기존에 성인물을 다룬 포스트보다는 오늘 이후로 올라오는 포스트에 대해 좀 더 적극적으로 모니터링할 예정이며, 특히 밸리로 트랙백을 보내 성인물 포스트를 많은 사람들이 보게 한다면 강한 제재를 받으실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핑백

  • nvu님의 글 - [2007년 11월 1일, 목요일] 2007-11-01 20:07:44 #

    ... 0 metoo 오덕루스 하향 패치 신난다-ㅅ- 자꾸 삭제 공문 받는 것도 귀찮고 어차피 저작권 위반 화상만 왕창왕창 올리면서 서비스 이미지만 떨구고 트래픽만 빨아먹는 서비스 존속에 하등 도움이 안되는 계열. 이라는 내 ... more

  • Once in a blue moon : .....므므므 2007-11-01 20:21:48 #

    ... 강화된 내부 정책에 대한 안내 내부제재 대상 1. 국내외 출시된 19금 게임의 화면 캡쳐 및 공략법을 비롯한 게임의 내용(성인물 기준에 부합할 경우) 2. 국내외 성인 잡지(특 ... more

  • 18禁 The Chaplain@Soft : Death to the false Emperor : 내 실수는 마땅히 쓰기 싫으니까 쓰는거... 2007-11-01 21:08:29 #

    ... 저는 이런 실수도 해봤어요. 지금 어디네 최고의 실수는 이거 아닌가? 라는게 생각 '엠파스는 성인포스팅으로 찍어둘경우 엠파스에 가입하지 않고서는 그 포스팅을 볼수없습니다.' 그래서? 엠파스 블로그로 가면 되지 왜 이글루스에 ... more

  • Prof.Jang의 이야기가 있는 곳 : 이글루스 내부 정책 강화라... 2007-11-01 22:11:00 #

    ... 강화된 내부 정책에 대한 안내우선 이번 강화 정책의 주요는 바로 '성인컨텐츠' 물이 집중적으로 언급되었군요.에 또 저도 한 사이트의 운영을 총괄하고 고객센터를 운영하는 입장에서 운영진의 입장 ... more

  • 신살자(神殺者) : 크윽, 이사가야 하나...(이글루스 내부 정책 강화) 2007-11-01 23:24:21 #

    ... 강화된 내부 정책에 대한 안내 위의 이번 제재 정책 중 골 때리는 부분만 골라보면... 내부제재 대상 1. 국내외 출시된 19금 게임의 화면 캡쳐 및 공략법을 비롯한 게임의 ... more

  • 안경은... 좋은겁니다... (축구를 사랑합시다) : 몰라.. 뭐야,이거.. 무서워.. 2007-11-01 23:33:14 #

    ... 강화된 내부 정책에 대한 안내우리 지금 조선시대에서 인터넷 하고 있는거 맞죠?성인물 = 야한거시대는 21세기이건만 이분들의 사고방식은 조선시대군요.강화된 내부 정책을 보니까 폭력적인 표현 잔 ... more

  • links for 2007-11-01 « jojab in the rye 2007-11-02 07:21:10 #

    ... ; links for 2007-10-29 links for 2007-11-01 EBC (Egloos Broadcast Center) : 강화된 내부 정책에 대한 안내 이래서야 레진 컴백한 의미가 없… (tags: 이글루스 청소년 음란물 성인물 레진 컴백 경축) ... more

  • Peace of mind... : 이글루의 바뀐 내부정책에 대해서.. 2007-11-02 09:33:09 #

    ... 원문은 여기로 - http://ebc.egloos.com/5039해당 포스트의 덧글이나 트랙백을 보면 다들 싫다는 이야기 뿐인데..덧글중에 k. e. p. t. 님의 덧글이 매우 적절해 보인다.. 다시 읽어보면..======= ... more

  • nova님의 글 - [2007년 11월 2일, 금요일] 2007-11-02 12:24:09 #

    ... 0 metoo 이글루스의 강화된 내부 정책 - 국내 최대-어쩌면 세계 최대-의 오덕네트워크, 공멸 위기에 처하다. 오후 12시 24분 ... more

  • kani님의 글 - [2007년 11월 2일, 금요일] 2007-11-02 13:32:31 #

    ... 0 metoo 덕후루스가 싫었던 나로서는 반가운 소식인데.. 오후 1시 32분 오덕오덕 ... more

  • ☆~달나라 동영상 도시~★ : 이번 이글루스 내부 정책에 대한 저의 생각 2007-11-02 20:12:17 #

    ... 강화된 내부 정책에 대한 안내 자세한 내용은 이쪽 읽어보고 와주세요.결국 19금 올리지마세요. 인데..한국법으로도 19금 에로겜.19금 에로잡지.19금 동인지 가져오는것 자체가 불법이자. 수입금지품인 ... more

  • 막가는 블로그 : 아아 정말... 2007-11-07 02:16:58 #

    ... 이 정책 나는 반댈세...블로그질 한달 정도 쉬다가 돌아왔더니난데없이 글 두개가 비공개로 돼있길래뭐지 하고 수정을 눌렀더니만비공개가 풀리지도 않고 곰곰히 생각해보니운영진 외에는 이런 ... more

  • NoSyu의 주저리 주저리 : 드디어 이글루인도 이글루스를 통해 돈을 벌 수 있다. - 애드미디어 파일럿 2007-11-12 14:14:32 #

    ... 가능하네요.대신 수수료는 없습니다.그렇다면 애드클릭스보다 열심히 벌어야겠습니다.^^;; 결과적으로 이제 이글루스에서 광고를 볼 수있군요.어쩌면 이번에 성인물 단속 강화기준이 나온 이유가수익으로 인해 그런 글이 더 올라오는 것을 막기 위함이 아니었나조심스럽게 음모론을 꺼내봅니다.(음모론이라고 할 것도 없네요.;;) 참조h ... more

  • EBC (Egloos Broadcast Center) : 2007년 내이글루 결산 2007-12-28 16:34:17 #

    ... 글루의 첫 포스트는 이글루 개설을 축하드립니다!!내이글루에서 이오공감2.0에 추천된 글 아이팟 터치(iPod Touch)..드디어 오픈준비 끝!! (추천 3)강화된 내부 정책에 대한 안내 (추천 50)네이트온 연동 이벤트 (추천 22)2030의 로망, 로보트 태권V (추천 3)"메뉴추가,이동" 기능이 새로워집니다. (추천 31)이오공감 완전정복! 카툰 2 ... more

  • 신생 스위트워터 : 마하 7의 강철 미사일 : 아 네 -_- 2009-07-13 02:39:04 #

    ... 책은 다음 주소의 공지사항을 참조해주세요.성인물 관련 정책에 대한 안내 :http://ebc.egloos.com/5039성인물 관련 정책에 대한 Q&A :http://ebc.egloos.com/5048저희 ... more

  • D-S in the Wonderland : 도배 2011-10-07 10:40:29 #

    ... 초심자라 제가 즐기는거에 대해서 그리 떳떳하질 못하네요. 일코중임. 4. 원피스 해적왕내 핏줄은 부자 모두 해군에게 ... -_-;;; 정의는 승리했구먼 5. 이글루스 수위 관련글 간만에 읽어봤는데 야~ ㅅㅂ [밸리로 트랙백을 보내 성인물 포스트를 많은 사람들이 보게 한다면 강한 제재를 받으실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근데 이 ... more

  • Cineworld™ : 이글루스에서 음란물 스틸 이미지의 기준 2011-11-11 23:14:52 #

    ... **********************************************************************************************http://ebc.egloos.com/5039 안녕하세요. 해포이웃입니다.오늘은 이글루스의 강화된 내부 정책에 대해 말씀을 드릴게요.이글루스의 회원들이 정보통신윤리위원회로부터 음란·선정으로 시정요구를 받는 ... more

  • 토나이투의 이제그만 예루살렘에 가고싶은 이글루스 : 운영진은 역시 봇병신이었습니다 2012-07-24 18:54:53 #

    ... http://ebc.egloos.com/5039 ... more

  • RockdomM 블로그! : 죄송합니다만. 2013-04-29 20:08:02 #

    ... 로만 사용됩니다. 이 덧글에 답글로 문의를 주시면 운영자에게 전달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은 고객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참고] 게시물 제재 근거 : http://ebc.egloos.com/5039의 덧글이 날아왔거든요.세상 돌아가는거에 파악이 늦어서, 분위기 파악 못한 건 제 잘못이고, 사실이니까요. 사실 요새 들어서 은근히 제가 그림의 표현 수위를 높이 ... more

  • EBC (Egloos Broadcast Center) : 일부 밸리테마 위치 상향 조정 안내 2013-12-20 12:20:12 #

    ... 해서 올라온다면 밸리 위치가 다시 하향 조정 될 수 있으니 이 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청소년유해물에 해당되는 내용은 아래 공지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관련공지] http://ebc.egloos.com/5039고맙습니다. ... more

  • EBC (Egloos Broadcast Center) : 이글루스 음란/성인물 게시글 운영 정책 2014-06-19 11:23:54 #

    ... 부를 목적으로 본인이 그렸거나 미술 작품 중 성인물에 해당하는 정도의 노출이 있는 것2. 잡지(성인 잡지 제외)나 신문에 실린, 혹은 그에 준하는 컬럼 형식의 글 기존 성인/음란물 정책과 크게 달라진 사항은 없으나, 아동청소년 이용 음란물에 대한 정책이 강화되고 또 이와 관련하여 민감하게 모니터링 되고 있습니다. 위의 정책을 참고하시어 밸리 및 ... more

  • 浪人、赤線 : 왜 이글루스를 떠난걸까. 2014-09-01 15:14:32 #

    ... http://ebc.egloos.com/5039 애매한게, '그건 누구 기준이오?' 예술과 외설은 누가 판단하는거요? 아, 그냥 예술이고 외설이고 나발이고 귀찮으니까 그냥 둘다 버려 그냥. 이런거군요. 성인업 ... more

덧글

  • 레이나도 2007/11/01 22:22 #

    언제나 그렇지만 정말 수고 하십니다. ( __)
  • 이로동 2007/11/01 22:26 #

    성인광고 이글루 단속좀 하세요.
  • 팔랑기테스 2007/11/01 22:36 #

    그러니까 글자체에는 별야한 내용이 없는데 분명 19금 게임관련 리뷰나,분석,감상일경우 그것까지 막는냐는겁니다. 예를들어 XX사 XX게임을 연애에관해 분석한다던가 프로이트적 정신분석을 해논다던가. 성적행위에 대한 언급은 전혀 없이 스토리에 대해 리뷰를 쓴다던가. 그런것도 막는다는건 그닥 옳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 natsue 2007/11/01 22:42 #

    좀 극단적인 예를 들어서 '같은 게임' 관련 글을 썼다고 해도
    Pc용 Fate/Stay Night 관련 글은 제재를 먹고, PS2용 Fate/Stay Night 글은 무사하다는 식으로 받아들여도 됩니까?
    글 자체에 문제의 성인물적인 내용이 포함이 되어 있든 없든 간에, 성인물과 관계가 있는 글이면 무조건 제재를 받는 겁니까?
  • 훌륭한시바 2007/11/01 23:01 #

    제 생각이지만 ColoR님, X칼리버님, 팔랑기테스님 그리고 natsue님이 우려하시는 것처럼 단순히 리뷰의 대상이 19금 콘텐츠이고 내용상 지나치게 선정적인 내용이 없을 경우에는 제재 대상에 포함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공지의 내용으로 봐도 그런 이유만으로 제재할 수 있는 근거는 없는 듯 합니다. 구체적인 성인물 콘텐츠가 게재되었을 때 제재한다는 이야기 아닐까요?

    뭐 이건 어디까지나 제 생각이고 운영진 측의 공식 답변이 나와야겠지만.... 아무래도 "그렇게까지 제재하지는 않습니다" 라는 답변이 나와야 하지 않나 생각됩니다.
  • 아스냥 2007/11/01 23:14 #

    당연한 조치라고 생각됩니다. 어려움이 많으시겠지만 힘내세요. ^^
  • cdcd_^ 2007/11/01 23:46 # 삭제

    당연한 조치임.박수짝짝^^

    니뽄야겜스샷으로 낚시한는분들은 곧 사라지시겠네요.(묵념
  • 긴군 2007/11/02 00:05 #

    다른데로 옮기지 뭐.

    귀찮은 일만 늘어나네
  • 망콘콘 2007/11/02 00:15 #

    헐 좆찐따 'ㅅ'ㅗ
  • 하트브레이커 2007/11/02 00:35 #

    뿌우 ;ㅅ; ㅗ
  • 서미돌 2007/11/02 00:39 #

    광고블로그나 단속하세여
  • あさぎり 2007/11/02 00:48 #

    자 보트를 띄우는겁니다.
  • 2007/11/02 00:54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역성혁명 2007/11/02 00:59 #

    그러면 뭐하러 18세~19세 전용 블로그서비스라고 자처하면서 서비스를 했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그럴거면 아예 차라리 공인인증서를 통한 로그인을 통해
    어린아이들이나 청소년의 가입이나 접근을 막아버리는게 낫다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규제해봤자 이글루보다 더 접근이 용이한 블로그서비스로 옮겨버립니다.
    그렇게되면 청소년보호는 개뿔이 되죠...

    이제 이글루스의 사이월드화가 가속화될 조짐이 보이기 시작했다고 봐야겠네요.
    앞으로 싸이월드 도토리에 이어 이글루스 고드름이라는 가상화폐가 생기면 가입제한도
    사라지고 블로그 이용자 수와 수입은 증대되겠지만 생각없는 사람들의 펌질과 블로그
    테러, 반국가/사회적인 내용을 담은 블로그(친일, 매국블로그같은) 숫자도 설날널뛰기
    처럼 늘어나겠죠.

    저는 지금 이글루스가 해야할 일 중 하나가 비로그인 댓글에 대한 신고와 규제강화라고
    보는데요?
  • 鷄르베로스 2007/11/02 01:10 #

    빠구리를 빠구리라 못하고 떡을 떡이라 못하면서 방사나 섹스는 어찌하여 되는건가요?
    붕가라붕가 붕가강
  • .... 2007/11/02 01:12 # 삭제

    ...근데 BL블로그는 왜 단속 안하셈?
  • 일팔구 2007/11/02 01:26 #

    이글루스도 사람많아지니 결국 별다를바 없군요
    십만 오덕이 거처를 옮기는 소리가...
  • 김현 2007/11/02 01:42 #

    십만 오덕 퇴출설.
    항가항가.
  • Lunatix 2007/11/02 01:52 #

    BL, 백합, 만화 스캔, 19금, 애니메이션캡쳐 ,영화 화면 캡쳐같은것도 있으면 꼭 다 짜르시고. 신나네효.
  • Constant 2007/11/02 02:07 #

    성인인증 서비스부터 시행해주세요.

    포스팅할때 체크박스 켜놓으면, 게시물 접근시 성인 인증 서버나 회원 로그인해야하는걸로. (DC 면갤처럼)
  • Earthy 2007/11/02 02:18 #

    옮길만한 곳 있으면 추천 좀 해주세요.
    이건 뭐, 저같은 사람 죽이는 길.
  • reverie 2007/11/02 02:46 # 삭제

    그냥 다들 오피(ohpy) 가는겁니다
  • 오엠에스 2007/11/02 02:52 #

    가입은 성인만, 보는건 전연령
  • 뜬구름 2007/11/02 03:48 #

    와/// 박수 짝짝짝.
  • 2007/11/02 05:11 # 삭제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갸흥 2007/11/02 08:47 #

    옮길만 한 곳 추천좀. 이건 뭐.애들이 요즘 불법으로 동영상 다운받으니까 성인영화든 뭐든 다 베드씬은 삭제하라고 하는거랑 다를게 뭐야.
  • k.e.p.t 2007/11/02 08:53 #

    이글루스 가입시 성인만 가능하게 한것은

    성인만 가입함으로써 소위 '초딩'들의 유입을 막아 전체적인 수준을 올리자는 의도였지 음란한 내용을 올려도 된다는 뜻이 아니었을 텐데요..

    다들 뻔하게 아실듯한데 왜이리 귀를 막고 계신지..;

    그냥 방종해버리면 운영진도 편하겠죠. 그런데 저건 이글루법이 아니고 정통부 법이라...나중에 블로거에게 직접적인 벌금형 때려지고, 최종적으로 이글루 서비스 닫게 되면 그때는 왜 성문화해서 규제하지 않았느냐...라고 성토하시렵니까...;;
  • k.e.p.t 2007/11/02 08:58 #

    저도 물론 이 규제의 모호한 점이 있고, 그것에 대해서는 확실히 공지해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성인만 가입할수 있으니까 성인의 컨텐츠는 다 드러내도 된다...는 논리는 대체 어떻게 받아들여야 할지 모르겠군요;

    블로그를 원하십니까, 카페(커뮤니티)를 원하시는 겁니까?;

    하다못해 폐쇄적인 커뮤니티에도 불법적인 내용이 올라오면 규제되는 판국인데 하물며 블로그 서비스에서는 어련하겠습니까;;
  • 티뷰™ 2007/11/02 09:21 #

    차라리 디씨 처럼 글 올릴때 체크하면 글 보는 사람들 모두 성인인증 받게 만드는게 낫겠군요..

    윗분 말씀처럼 성인인증해서 가입했다고 성인관련 컨텐츠를 규제없이 다 보여줘도 된다는건 말도 안되는 이야기입니다..

    여기가 무슨 닫힌 커뮤니티도 아니고 -_-;; 너무 많은걸 원하시는거 아닌가요?

    진작에 시행되었어야 할 당연한 정책이 너무 늦게 시작된듯.
  • 티뷰™ 2007/11/02 09:26 #

    다시 읽어보니까 기존의 정책에 새로 추가가 된듯 하네요..

    "초반부에 앞으로는 밸리나 홈 등 많은 회원/비회원이 방문하는 공간에 보여지는 성인물에 대해서도 제재를 하기로"

    그리고 마지막 부분에..

    "기존에 성인물을 다룬 포스트보다는 오늘 이후로 올라오는 포스트에 대해 좀 더 적극적으로 모니터링할 예정이며, 특히 밸리로 트랙백을 보내 성인물 포스트를 많은 사람들이 보게 한다면 강한 제재를 받으실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약간 애매한 규정인듯 한데요.. 규제대상 포스트중에 밸리나 홈으로 보여지게 보내지 않더라도 비공개로 올리지 않거나, 올블 등으로 외부로 RSS 내보낼때도 제재를 한다는 내용으로 보입니다.
  • winbee 2007/11/02 09:57 #

    일단은 환영입니다. 구체적인 개선사항은 위에 몇몇분들께서 얘기해주셨고.. 그것을 토대로
    점차 나아지겠죠. 정통부 지침이라 하니 고육책으로까지 보는 시각도 있긴 하겠지만..뭐 첫술에
    배부를리야..
    19금 게임 어쩌구에 나름 구체적(?)인 기준도 올라왔으니 노골적 BL도 물론 그 대상일건
    당연하겠죠 ^^

    p.s / 난 또 현 시국에 따라(?) 대선/정치관련 포스팅 금지인줄알고 뭐야 했네요 허허.
  • 팔랑기테스 2007/11/02 09:58 #

    KEPT 티뷰//노골적인 성행위묘사나 성행위그림CG를 올리는건 당연히 법적인 제제를 받아야 겠지요. 이글루스가 무슨 포르노 사이트도 아니고...문제는 야겜관련이라면 모든글을 막겟다 라냐는겁니다. 포스트내용 자체에는 성행위,성적인 묘사가 전혀 없는데도 단순히 야겜관련이라고 모든글을 막겠다는건 이해가 안간다는거지요. 야겜이라고 무슨 포르노 테잎같은 소위 딸딸이용만있는줄 아십니까? 올드보이에서도 성행위묘사가 나오는데... 올드보이 리뷰에서 성행위에 대한 언급을 피하고 스토리에 대한 리뷰를 올렸다 칲시다. 근데 이글루스에서 올드보이자체가 19금이니 이것까지 막겠다.라고 하니 광분할수밖에요. 아직 운영진에서 제가 질문을 올리는데도 확답을 안내려주시니 답답하네요. CG나 그림도 마찬가집니다. CG나 그림자체는 단순한 미소녀 그림인데 그 원작이 야겜이라고 막아버리겠다는건....
  • 銀鳥-_- 2007/11/02 10:17 #

    팔랑기테스님. 아니, cg 자체가 미소녀 그림이면 전혀 상관없는데요? 위의 내용 다시 읽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_-;

    _____

    그리고 성인인증을 시키는 것은 아마 다음이나 이런데에서 18세 미만이 카페를 만들 수 없는 것과 동일한 이치겠지요. 하자가 생겼을 경우 법적 책임을 묻기 위한.
    그리고 아무리 지구촌세상이라지만 한국이 일본이라고 착각하시는 분들이 많은 듯 하군요. 많은 리플들이 성인물=성인이 누릴 당연한 권리 정도로 해석하고 있는 듯 하여 할 말을 잃었습니다. 음란물 게시는 뭐라고 하더라도 한국에서 당연하게 "불법"이고, 그렇기 때문에 많은 음란물 사이트들이 외국에 서버를 두고 있는겁니다.

    ncity도 정통부 허가인지 인증인지 받고 놀다가 정통부가 삽질해 싸서 일본으로 서버 옮긴걸로 알고 있는데, 허...
  • 한님 2007/11/02 10:22 # 삭제

    이 정책에 대해 SK니 싸이 운운하는 게 도저히 이해가 안되네요. 내부 정책이 강화되는 것은 이글루스는 물론 블로그의 기본적인 특질인 개방성을 위해서일터인데 말이죠. 오히려 조회나 열람시의 인증을 요구하는 것이 싸이월드 같은 폐쇄성, 끼리문화을 추구하는 일 아닙니까?

    저 는 그보다 저 청소년 유해 내용 기준이라는 게 웃기네요. "여성을 성적 대상으로만 기술"이나 "여성의 둔부를 강조하는" 같은 부분은 당연히 여성만을 대상으로 하는게 아니라 양성 모두 해당시켜야하는 것 아닐까요? 여성의 둔부를 강조하는 것은 음란물이고 남성의 둔부를 강조하는 것은 유머라는 것인지... 청소년보호법시행령이니 정보통신윤리위원회 심의세칙이니를 만든 높으신 분들이 무슨 생각을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 팔랑기테스 2007/11/02 10:27 #

    銀鳥-_- //1. 국내외 출시된 19금 게임의 화면 캡쳐 및 공략법을 비롯한 게임의 내용(성인물 기준에 부합할 경우) <-솔직히 이글에 대한 해석이 중요한듯합니다. 19금 게임의 화면캡쳐. 캡쳐한 CG자체가 성인물기준에 부합할경우 막겟다는건지 아니면 19금 게임의 모든 화면캡쳐를 막겟다는건지... 공략법을 비롯한 게임내용도 포스트자체가 19금일때 막겟다는건지 아니면 게임 자체가 19금이니까 모든 포스트를 막겟다는건지.. 운영진에서 답변을 해주었으면 하는데...
  • 바람君 2007/11/02 10:29 #

    자자 그냥, 이런데서 왈가왈부 하지말고 홈페이지나 다시 만들러 가죠 ㄲㄲ
  • 목각돌고래 2007/11/02 10:42 #

    1. 국내외 출시된 19금 게임의 화면 캡쳐 및 공략법을 비롯한 게임의 내용(성인물 기준에 부합할 경우)
    -성인물 기준에 부합할 경우라고 명시 되어 있네요.
  • 2007/11/02 11:49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07/11/02 12:20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Master-PGP 2007/11/02 12:49 #

    ...여기서 섣불리 이런말 하면 안되겠지만
    솔직히 게임, 아니메, 코믹스 계 블로그를 좋아하는 사람으로서는
    이 방안에 아무래도 "이건 좀 아니다" 라고 할수도있습니다

    하지만 다른사람들은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애초에 주제밸리안에서 성인용이미지가 보일때도있고
    또한 "공공장소에서 블로그" 하는사람들도 있을테고 말이죠...

    .
    ..
    ...

    그보다는 무었보다 이글루스가 비록 폐쇠적인 곳이라고 누군가 말할지라도
    결론적으로 이곳은 "검색어" 한방에 바로 올수있는곳 이기도하고요
    (네이버에서 검색할때 네이버블로그보다 이글루블로그가 먼저보일때도있죠)
    아무래도 이글루자체의 제제이기는 하지만, 또한 이것이 정보통신 윤리... 여하튼 그곳의 법인듯하고요
    확실히 이럴때는 이런말이 적당할겁니다

    .
    ..
    ...

    "싫든좋든간에 지금은 따르는것이랄까 뭐랄까(...)"
  • 라일리 2007/11/02 13:09 #

    왜 저작권은 단속안함?
  • moduru 2007/11/02 13:37 #

    검열하나?
  • Reality 2007/11/02 13:41 #

    여기 덧글 다시는 분들의 대부분은
    "성인만 가입 = 음란물 약간씩 올려도 된다" 뭐 이런 등가개념으로 생각하시는 것 같은데 참 답답하네요.

    그리고 A를 규제한다고 하니 왜 B는 규제 안 하는 주제에 A부터 규제하고 있냐고 따지시는 분들도 웃깁니다.

    또한 미묘하고 세세한 부분들에 대해서까지 이글루 측에서 마구잡이로 없애버릴 정도로 멍청하다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 티뷰™ 2007/11/02 13:56 #

    이런거에 흔들려서 다른데로 옮기자고 하시는 분들도 참 -_-;;;
  • Master-PGP 2007/11/02 13:59 #

    솔직히 전 이글루에 "여성유저도 존재한다" 는 것도 생각해볼때
    그러한 글들이 난무하게되면 정말 보기안좋다고 생각됩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제제를 받게되는분들이 좀 다른사람들 생각을 하는쪽에서 보면 좋겠습니다

    이글루스는 싫든좋든간에 "무조건공개 & 무조건비공개" 시스템으로 이뤄져있으니까요
  • 夏瀾 2007/11/02 14:04 #

    저 역시 찬성합니다. 저도 애초에 '성인만 가입'이라는 조건도 좀 더 질 높은 컨텐츠를 지향하기 때문이라고 받아들였기 때문에 '성인만 가입이기 때문에 음란물을 올려도 OK'라는 식의 생각을 하시는 분들을 이해하기가 힘드네요; 물론 저도 19금 게임 리뷰글을 올린 적은 있습니다만(…) 솔직히 진작에 시행되었어야할 정책이라고 생각해요.
  • 느긋한호랑이 2007/11/02 14:20 #

    자기가 하고 싶으신 것만 하시고 싶은 모양인데, 취지를 읽으면 좀 낫지 않을까 합니다.

    ...얼마나 에로겜으로 떡을 치는게 눈살찌푸리게 하는 경우가 많았으면.-_-

    전 그렇게 생각되는데요? 스타크래프트같은 경우의 스샷이라면 오히려 생각지도못한-부분이 될것같으니 이건 다른분들말씀대로 차후수정or덧붙일약관일거같고요.
  • Master-PGP 2007/11/02 14:34 #

    저도 윗분의 말씀처럼 사실 이글루에 온것은
    "성인분들" 이 많으니까, 좀처럼 요즘에는 접할수없는 예전의 추억의 이야기가 있지않을까 싶었습니다
    그런의미에서 이글루스에 가입하기도했고요

    "성인만 가입이니까 음란물도 OK" 라는것은 아무래도 무리가 있다고봅니다
    가끔 네이버보다 이글루가 더 검색이 빠르기도한데 말이죠
    이 부분은 이글루의 여성유저분들도 생각해서, 제제를 받는분들이 이해를 좀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아피세이아 2007/11/02 14:43 #

    문제되는게 뭐냐면 ColoR님의 지적대로 모호한 표현들이라고 할 수가 있네요. 이렇게 받아들일수도 잇고 저렇게받아들일 수도있으니까 속 시원하게 자세한 공지를 하시는게 나을거 같습니다.
  • 월광토끼 2007/11/02 15:57 #

    많은 분들이 불만을 가진 분들의 의견을 좀 잘못 이해하시고 계신데, 아니, 어떤 점에서는 불만이 있으신
    분들도 명확하게 이야기를 못하셨지만

    엘잠씨 말을 인용하자면

    "기껏 성인인증 하고 와서는 성인들에게 이거저거 하지말라 쳐막는게 맘에 안든다는 건데?"

    그렇습니다. 이럴거면 애초에 성인들만 가입할 수 있게 한 거 자체가 무의미 하잖습니까.
    전연령 관람가능이면 전연령 포스팅 가능해야겠네?

    그래서 왜 차라리 글 읽는 것도 성인 제한을 걸어버리지 않냐는겁니다.
    그런데 위에서 운영자가 얘기했듯, 그럴 예정 없다네요? 이러니 기가 막히는거죠.
  • 월광토끼 2007/11/02 15:59 #

    불만 가진 사람들을 전부 '야겜 CG 못올려서 찌질대는 덕후' 쯤으로 Generalize하지 마시길.
  • Lunatix 2007/11/02 16:22 #

    자기부터 제대로 안읽어놓고 남보고 제대로 읽으라고 호통치는 사람들도 있군요 -_-
  • earendil 2007/11/02 16:31 #

    저기요, 딱히 성인옵션 안만들 거라면

    비 로그인 상태에서도 비로그인덧글금지의 덧글은 읽을수 있게(혹은 읽을수 있는 옵션) 정도 만들어 주지 그래요

    아니 진짜 아예 비로그인자 덧글을 못 읽게 하는것 보다는 성인, 비성인 구분해서 포스트를 보게 하는게 훨신 더 제대로 된거 아닌가요?
  • k.e.p.t 2007/11/02 16:49 #

    불법을 막는 겁니다. 성인이면 법 없이 살수 있어서 이렇게 많은 불법이 나오는 건지..;;

    많은 분들이 난 성인인데 왜 내가 하고자 하는것을 못하게 막느냐..라고 분개하시면서 성인에 대한 권리를 주장하시는 건데...

    그 권리(?)를 행했을때 그에 따르는 책임에 대한 각오는 얼마나 되어 있는지 되묻고 싶습니다.

    그동안 포스팅했더니 아무 일도 없더라...라고 해서 그 책임이 회피된것은 아닙니다. 단지 예비되어 있는 것이 닥치지 않았을 뿐이죠...
  • 신휘영 2007/11/02 17:24 #

    내부 제재 제외 대상에서
    1. 미술 공부를 목적으로 본인이 그렸거나 미술 작품 중 성인물에 해당하는 정도의 노출이 있는 것

    이 항목의 미술작품 중 성인물이라는 것에 대한 분명한 지침을 알고 싶습니다.
    자칫 본인이 그린 것이기만 하면 아무런 수위 제한 없이 업로드가 가능하다는 뜻으로 해석되는 것 같은데,
    미술작품의 성인물 역시 공공에 공개할 때 어느정도의 제재가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 비닐우산 2007/11/02 17:58 #

    아니 블로그에 제한을 걸면 그게 블로그임? 싸이 홈피지?ㅋ
    이글루스가 왜 가입시에 나이 제한을 걸었는지 좀 알아보고 성인의 자유 운운했으면.
    옛날에는 성인 제한=물관리 이런 인식이었는데, 어느새인가 성인인증=디씨딸갤 이런
    인식으로 변한거 같네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2007/11/02 17:58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French_Pie 2007/11/02 18:24 #

    .. 한마디만 하자면

    .. 그럼 왜 19세 이상 가입으로 된건가요. 의미가 없군요
  • Anakin 2007/11/02 19:06 #

    진작에 했어야 할걸 이제 한건데 역시 이글루스에 덕후들이 많다는게 사실인거 같군여
  • ClioneYN 2007/11/02 19:13 #

    뭡니까 대체... '지나치게' 묘사하는 것, '지나치게' 남용하는 것... 그 '지나치게'는 누구 기준임미까? 기준 한 번 지나치게 모호합니다.
  • ㅋㅋㅋㅋ 2007/11/02 19:53 # 삭제

    '지나치게' 는 '운영진이 얼마나 꼴리느냐' 가 기준임.
  • 구운옥수수 2007/11/02 20:46 #

    진작에 이럴것이지 이제 직장 에서 이글루스 보면서 뒷사람 시선이 "변태,오덕" 에서 "오덕" 만 남았으니 안심해도 될듯
  • Mc뭉 2007/11/02 21:37 # 삭제

    으으윽...이제 이글루스를 떠야할때인가? ㅠ_ㅠ 정들었는뎁...
  • 티뷰™ 2007/11/02 21:52 #

    저거때문에 이글루스를 버린다구요..? 포스트 제한을 하는게 낫지 않을까요..?
    다른데 가서 동일한 포스트 올리면 제제 안받나요?

    성인인증하라고 성인게시물 올려도 된다는 논리는 이제 그만 쫌..
  • ... 2007/11/02 23:18 # 삭제

    저, 해포이웃 님, 조금 여쭙고 싶은 것이 있습니다. 이글루는 비공개로 돌려두고, 모든 검색엔진을 막아두고, 밸리에 등록하지 않은 이글루에, 모두 18금 사이트만 모아둔 것이 아니라 18금 게임부터 건전한 게임 까지 모두 다루는 게임사나, 18금 일러스트도 있지만 주로 건전한 일러스트 중심의 프로 일러스트레이터의 홈페이지 등을 링크한 포스트(일종의 즐겨찾기식)가 있을 경우에도 제재를 받게 되는 것인가요? 포스트를 공개 작성해둔 것은 로그인 없이도 보기 편하게 하기 위해서인 정도일 경우에요..
  • 反영웅 2007/11/03 00:02 #

    이 놈에 빌어쳐먹을 나라는 국민 모두가 성인군자에 도덕군자가 되야 만족할텐가!?
    애초에 이럴거면 이글루스도 성인용 블로그라는 타이틀을 버려라 이건 무슨 낚시도 아니고(...)
  • 스위트블루 2007/11/03 00:08 # 삭제

    지금처럼 누구나 읽을 수 있는 형태의 블로그라면 당연히 있어야 할 규제인데 오히려 늦은감 있죠.
  • 녹슨 2007/11/03 01:19 #

    저기 그럼 BL은 저촉 안되는건가요?
    남자 둘 가지고 성적 대상으로 취급하고 성윤리를 왜곡시키는 건데.
  • 존  2007/11/03 01:19 #


    라.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성행위를 조장하거나 여성을 성적 대상으로만 기술하는 등 성윤리를 왜곡시키는 것

    이부분은 꼭 여성을 성적 대상인가요? 남성을 성적대상으로만 기술하는분들도 많은데요
  • 온푸님 2007/11/03 02:01 #

    내부제재 대상의 모호함은 바꾸시길 바랍니다. 간단하게, (단, 해당 포스팅의 내용이 심의기준에 의해 성인물로 인정될경우) 란 문구만 추가시키면 되는거 아닌가요?? 성인사이트에도 많은 일반콘텐츠가 있고, 발매정보 같은 단순한 정보도 많습니다. 저 규정에 의하면 모두 대상이 될 수 있다는건데, 실제 적용유무를 떠나 명확하지 않은 기준의 수정을 바랍니다. 1번도 그 의미를 확실히 해주고요, 문맥이 정확하지 않습니다.
  • 체르노 2007/11/03 09:31 #

    여태 묵인해오다 갑자기 화상 입은듯 뒤늦은 제재를 가하는 진짜 이유는???
  • 부자선생님 2007/11/03 10:23 #

    블로그를 뭐라고생각하는건지..참..이것도 블로그라고 가입한 내가 우습다.
  • Master-PGP 2007/11/03 11:46 #

    덧글을 처음부터 쭉 읽었는데
    "성인인증가입 - 성인글적어도된다" 는 부분... (성인가입 - 전연령보기)
    이 부분에서 이상하다고 생각하시는분들도 있겠지만

    실상은 그렇지 않다고봅니다
    우선적으로 "밸리공개글" 의 제제가 가해지는것으로 일단 이야기가 나온듯하지만
    실제로 밸리에 공개하지않아도 "검색어"로 찾아오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그것도 나이어린 저연령층이 제일 잘 쓰는 검색엔진인 "네이버" 에서 바로말이죠
    "비공개포스팅" 이 아니면 분명, 어떻게든지 연결될가능성이 있다는 점 입니다

    그리고 다음까페가 저연령층이 만들지못하지만, 가입은 누구나 가능하다... 는 부분
    전 이 부분에서 상당히 공감합니다
    인터넷이라는것이 개방되어있지만, 특정 커뮤니티(그것이 블로그건 까페건)에는
    운영하는 사람이 필요하고, 되도록이면 운영하는분이 성인쪽이 더 유익합니다
    (그 증거로 네이버의 저연령층 블로그들 보면 대부분 이미지퍼오고 무단으로 글 퍼오고 하는분들이죠)

    "성인인증" 이라거나 "회원전용" 으로 하는것은 물론 나쁘지않을수 있습니다
    누군가 검색해서왓을때 "성인전용글입니다 로그인해주세요" 라고하면 그것으로 좋겠죠
    (나머지는 밸리 공개글의 "섬네일이미지" 조정만 잘 하면 되고요)
  • Master-PGP 2007/11/03 11:52 #

    다만, 성인전용쪽은 일단 위의 리플에서본거처럼 비용이랄까 뭐랄까...지급건이 있다고하니
    아무래도 "이글루자체회원 가능" 식으로 하는것이 좋겠죠(안전할겁니다)
    그렇게한다면 청소년들의 접근을 막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막말로 "성인인증 - 디시딸갤" 이라는 말도 보이는데...
    물론 성인소설 같은것을 적어서 올리는 분들도 있을겁니다
    여기서는 "성인인증 - 디시딸갤" 같은 그런말이 나오지않도록 최선을 다해야겟죠
    누가? 바로 회원들이 모두 노력하면 됩니다
    성인인증 글이라고해서 음담패설을 나눈다거나, 모자이크 스샷을 공유한다거나 하는...
    그런상황이 없도록말이죠
    (네이버 쪽에서 서로이웃가능 설정해놓고 18금짤방이미지 공유하는 사람 많이봤습니다(...))
  • Master-PGP 2007/11/03 11:53 #

    결론적으로 반대를 하시는분들의 경우는 그냥 단지 "지금까지의 문제있던 수위조절" 을 잘 하면 될듯합니다
    물론 그 이후에도 이글루에서 이야기가 나오면 그땐 그때입니다
    단지 지금은 그저, 포스팅의 수위를 적절하게 조절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강력하게 항의하거나 이야기하는것은 의미가없습니다
    일단 적절한 수위조절 포스팅을 지켜나가면서, 그 상황에서도 제제를 받으면 그때 이야기를 해야겠죠

    .
    ..
    ...

    ...솔직히 밸리의섬네일에 여성의 가슴부분 노출되고
    업로드한 이미지에 모자이크스샷있고
    블로그스킨이 무슨 옷벗은 여인네의 이미지로 되어있으면 정말 난감하니까요...
  • 러부리쿄 2007/11/03 12:28 #

    성인 제한 가입을 원칙으로 하는 이글루에서.. 당황스럽군요.
  • 스페이드A 2007/11/03 15:25 #

    근데 여기 미성년자 없잔아? 아님 이재부터 미성년자 받기로 한거야?
  • Reality 2007/11/03 16:01 #

    윗분, 미성년자는 '볼' 수 있습니다. 가입은 못해도. 다들 알면서 그러시는건지 몰라서 말씀하시는건지 참 알 수 없군요.

    성인만 가입할 수 있는 블로그라고 해서 미성년자도 들어올 수 있는 곳에 음란물 올리면 그게 합법인가요.
  • Reality 2007/11/03 16:02 #

    저도 미성년자 때부터 이글루를 몰래 써왔고, 많은 분들의 이글루를 눈팅해 왔기 때문에 이번 조치는 납득할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운영진한테 요구하는 것은 명확한 예시죠.
  • itoito 2007/11/03 21:31 #

    일단은.. 저에게는 좋아요. 제가 원래 그런걸 싫어하기도 했고.. 네이버에서 가끔 치다보면 제 게시물이 나오기도 해서 당황했습니다만.. 일단은 가입은 성인만. 보는건 전연령이. 이건 좀 아닌듯 해요. 댓글도 원한다면 전연령이 달수 있다는것 자체도 맘에 안들구요.. 19금이긴해도 일단 성인이 올린 게시물이니 적당선에서는 끊어줘야하지만 다는 끊으면 안된다고 생각해요.. 차라리 보는걸 19금을 다는게 더 나을듯 하네요.. 지정해서 말이죠. 이건 19금 미만이 보면 안된다. 이런식으로..
  • 소아나 2007/11/03 22:28 #

    미성년자도 볼 수 있는 곳인데요.... 이글루스는.

    가입 못한다고 못 보나요? 여기는 10대 올 수 없는 곳인가요?
    문제는 여기도 열려있는 인터넷 공간이란 겁니다;;
  • Master-PGP 2007/11/03 23:20 #

    이글루건 어디건간에 일단
    "성적요소가 다분한 포스팅" 이 보여지는것은
    확실히 정상적인것은 아닙니다
  • 銀鳥-_- 2007/11/04 03:12 #

    1. 성인용=에로물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은 듯 하군요. 성인이 되면 허가되는게 떡스런거 아니면 유흥거리밖에 없습니까? 성인만 받는건 위에 말했듯 물관리도 있지만 어떠한 사건이 터졌을 경우 성인에게 책임을 지게 만들기 위해서 하는경우가 많더군요.

    2. 회원 전용 공개 언급하시는 분들 많은데 이글루스가 언제부터 '에로물 유포공간'이 되었죠? 그러라고 공간할당해준건 아닌 거 같습니다만...

    3. 그리고 제일 중요한거. 어쩌고 저쩌고 자시고 간에 왜 지금와서 이 지랄 하냐, 라고 하는게 문제가 아니라 제 기억에 한국에서 '음란물을 유포(어쨌든 상대방에게 도달하게 하는거니까)하는건 어쨌든 불법'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뭐 이거 성인이 되면 불법을 저질러도 되는겁니까. :d??
  • 2007/11/04 09:29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keelee 2007/11/04 14:53 # 삭제

    비공개 때려놓고서 나만 보고 말지 뭐. ㅆㅂ
  • 악행자 2007/11/04 16:39 #

    그럼 뭐하러 성인만 가입하게 만들어놨냐?
  • 연희사랑 2007/11/04 17:19 #

    이것때문에 요새 애니 리뷰도 못올리겠다는...

    잘못했다간 짤릴수도 있죠 ㅠㅠㅠ

  • 2007/11/04 23:11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뇌내폭동 2007/11/05 00:23 # 삭제

    ...........................헐헐헐
  • .. 2007/11/05 02:53 # 삭제

    저 많은 질문중에 단 한가지만 질문하겠습니다..

    이런 정책을 시행하시는데 조건이 "공개되어진 게시물"에만 해당하는겁니까?
  • .. 2007/11/05 02:54 # 삭제

    많은 질문속에 답변을 바라고 쓰기에는 좀 그렇나요?

    지금 정책이 공개되어진 글에만 해당하는겁니까? 아니면 비공개로 되어진 글도 해당되는겁니까??
  • NoSyu 2007/11/05 09:07 #

    그것도 문제겠네요.
    비공개는 정책(?)상 글쓴이만 볼 수 있게 만들어져있는데,
    이를 회사에서 삭제한다는 말은 그 전에 읽었다는 뜻이니....;;
  • r 2007/11/05 16:05 # 삭제


    ...그냥 이글루 회사 닫기를

    바다에 물고기 안살면 그게 바다냐..물고기 없는 어항일뿐

  • 2007/11/07 20:07 # 삭제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한님 2007/11/07 21:26 # 삭제

    물고기가 없어도 바다는 바다입니다.
    바다 떠난 물고기가 갈 곳은 수산시장 정도지만.
  • 코우링 2007/11/09 21:44 #

    흠...
    블로그는 개인적인 공간... 이라고 해서 블로그를 시작했고....
    그중에서도 가장 편하고 커뮤니티성이 좋기에 이글루스를 선택했지만...

    ...이제 여기까지 제제가 되면 이걸 블로그라고 할 수 있는건가?
    자유도는 어디가고?

    확실히 이건 싸이월드랑 비슷하게 되어 버렸다고 봐야한다고 보는데?

    굳이 비교하자면 기숙사네.
    블로그는 맨션이고.
    지금 여기는 기숙사라는 것에 가깝지 않나?
  • dennis 2007/11/21 12:23 #

    한마디로...

    지랄 꼴깝 하고 있네~

    입니다. 아 물론 얼음집 굴리는 성님들...
  • 오덕나노하 2012/02/22 08:08 #

    ㅡ_ㅡ 윗 분 말에 대 공감!! 네이버만도 못 해요.... 이글루스 보단 네이버운영진이 더 좋음.
    네이버운영진분들께선 성인들을 위한 공간들을 마련해 놓고 있습니다.
    동인지 같은 성인자료를 올릴수 있게 비밀글 설정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글루스는 비밀글 설정도 안 되어 있고... 정말 짜증~!!
  • 눈물의여왕 2012/11/24 15:56 #

    하기사 우리가 나온 구멍이 얼마나 더러운데....ㅋㅋㅋㅋ.
    참 골 때린다.
    총알 날려서 사람 골 뿌리는 장면은 얼마나 영웅적인데....난 그게 더 무섭더라. 졸라 쏘고, 죽이고....그건 아마 훈장 줄 껄????

    하여간에 섹스 어지간히 싫어해요. 매일 하면서....
  • 훼드라 2013/05/13 17:05 #

    이글루스의 제재조치에 유감을 표하며 일단 2011년 연말경에 제 블로그에 올렸던
    '걸그룹 팬픽을 연재하게 된 이유'로 일단 제 입장표명을 대신 하기로 하겠습니다.

    http://whaedra.egloos.com/5068760

    댓글로는 이야기하기 길어질것 같아서 금명간 다시 포스팅에 글로써 제 입장 표명은 다시 하도록 하지요
    아니면 이글루스 관계자와 전화통화로 절충 또는 타협을 보았으면 합니다

    제 연락처는 010 - 9384 - 6837 입니다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 다음덧글    이전덧글 ▶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