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루스 운영진에게 묻는다'에 대하여 답변 드립니다. by anchor


안녕하세요, 이글루스 입니다.

8주년 공식 이글루 커버스토리의 '이글루스 운영진에게 묻는다!'를 통해서 보내주신 질문 감사 드립니다.
서비스에 대한 회원님들의 많은 애정과 관심을 볼 수 있어서 저희 운영진에게도 더할나위 없이 좋은 기회였던 것 같습니다.
질문해 주신 사항들에 대해서는 운영진과 서비스에 대한 질문으로 나누어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 운영진에 대한 질문
1) 남녀성별 및 솔로부대 비율은?

남자 운영진의 비율이 여자 운영진의 비율보다 2배는 많고, 미혼자보다는 기혼자가 2배정도 많습니다.

2) 일하면서 보람을 느낄 때?

  • 다른 서비스를 이용하다가 결국 이글루스로 다시 돌아왔다는 글을 봤을 때
  • 이글루스가 좋다는 포스트를 발견했을 때
  • 이글루스에서 만난 커플이 결혼했을 때
  • 고객센터를 통해 안내 드린 내용이 도움되었다고 재회신 주실 때
  • 메인에 선정된 컨텐츠에 대해 메일이나 덧글로 고마움을 표시해줄 때
  • 지하철 타고 가다가 이글루스에 대한 얘기가 들릴 때

3) 기억에 남는 회원이 있다면?

  • 여러 분야에 대한 심도 있는 리뷰가 좋은 '엠엘강호' 님
  • 스팸 신고를 많이 해주시는 '이로동' 님
  • 이글루스에 대한 애정과 부족한 점을 제대로 알려주시는 '타누키'님, '도리'님
  • 8년 동안 이글루스에 몸담으시며 운영자와 같은 마음으로 서비스 아이디어를 내주시는 회원
  • 변함없이 이글루스를 사용하시고 아껴주는 모든 회원

4) 스트레스 해소법

  • 음악을 듣거나 문화생활 즐기기
  • 야구 배트장 가기
  • 등산을 하면서 주중에 쌓인 스트레스를 버리고 옵니다.
  • 술을 마십니다.
  • 시간이 지나면 망각해서 스트레스를 풀지 않습니다.

5) 이글루스를 운영하면서 심장이 덜컥했던 순간은?

  • 개인 이글루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놓고 anchor가 답변해야 할 내용의 덧글을 남겼을 때
  • 제목을 빼먹고 메일을 보내버렸을 때
  • 장애 문자가 연속으로 올 때
  • 예상치 못한 큰 오류가 발생했을 때
  • 갑작스런 장애가 발생 했을 때
  • 권리 침해 관련하여 소송이 있었을 때
  • 여전히 부족한 점이 많다는 것은 알고 있지만 운영진에 대해 안 좋은 포스트가 있을 때

6) 이글루스를 운영하면서 생긴 직업병이 있다면?

  • 좋은 포스트를 보면 주소를 저장하고, 가공해서 내보낼 제목을 상상 할 때
  • 운영진과 나눈 메일 내용을 캡쳐해 올리시는 분들이 종종 있으셔서, 친구들과 채팅을 하면서도
    맞춤법, 띄어쓰기에 주의하는 습관
  • 이글루스 홍보하기
  • 온라인에서 책을 살 때도 꼭 라이프로그에 등록한 뒤 그 링크를 클릭해서 구입
  • 일상 생활에서도 자꾸 포스팅 꺼리를 찾게 됨.
  • 좋은 컨텐츠 소재를 보면 메모하는 습관

7) 이글루스 회원들이 고마울 때는 언제인가요?

  • 서비스에 대한 이야기를 객관적인 시선에서 이야기 해주실 때
  • 오랜 시간 많은 일들을 겪으면서도 이글루스를 믿고 계속 서비스를 이용해 주시는 분들을 볼 때
  • 새로운 분들이 이글루스가 마음에 들어 정착하려고 한다는 글을 쓰셨을 때
  • 이글루스 블로그의 작은 부분도 리뷰해 주실 때
  • 당연히 해야 할 일을 한 것인데 신경 써줘서 감사하다고 말해주실 때
  • 이글루스를 쓰기 잘했다는 얘기를 할 때

8) 장기근속자는 몇 년차인지?

8년. 서비스 오픈을 위한 준비 때부터 지금까지 함께 하신 분들이 있습니다. 이글루스 8년간의 역사와 추억을 안고 더 좋은 서비스를 위해 지금도 변함없이 함께 노력하고 있습니다.


▶ 서비스에 대한 질문
1) 모니터링 대상/기준/처리 프로세스가 궁금합니다.
이글루스의 모니터링은 최신 글을 대상으로 1)저작권침해게시물 2)음란물 3)스팸 제재 업무를 24시간 하고 있습니다. 모니터링 대상이 최신 글이다 보니 글이 별로 없는 경우에는 매우 빠르게 처리가 되고 있습니다. 또한, 저작권 침해 범위가 회원님께서 생각하시는 것보다 넓은 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점 때문에 "봇" 이라고 불러주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모니터링은 기계가 아닌 사람이 합니다. 혹시 오해하시는 분들이 있을지 몰라 말씀 드립니다.) 현재, 모니터링 방식 변경 및 기준완화를 위한 검토가 진행되고 있으며, 7월내에 개선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추가로, 스팸 신고를 처리하는 업무가 있으며 SK커뮤니케이션즈의 모든 서비스를 대상으로 스팸을 담당하는 직원들이 이를 처리하고 있습니다. 스팸 신고도 24시간 돌아가고 있지만, 명확한 스팸이 아닌 경우에는 주간에 이글루스 운영자들이 처리하고 있습니다.

2) 고객센터를 오픈해 주세요.
이글루스는 고객센터에서 접수를 일원화하여 문의를 받고 있습니다. 여기에 들어온 문의는 실시간으로 담당자에게 공유가 됩니다.  급한 신고나 전화상담이 필요한 경우라면, SK커뮤니케이션즈의 대표번호인 1599-7983로 연락 주시면 안내해드리겠습니다.(개인정보취급방침에도 명시되어 있습니다.) 가끔 원하시는 만큼 빠른 답변이 이루어지지 않아 회원님께서 불만을 갖고 있는 것 잘 알고 있습니다. 전담 전화상담 프로세스를 포함하여, 이글루스에 대한 고객센터의 고객 응대가 좀 더 신속하고 정확하게 이루어질 수 있는 방안에 대해서 고민하고 개선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3) 이미지 업로드 오류
이미지 업로드 오류는 이미지 서버 교체를 통해 개선했으며, 지속적으로 상태를 체크하고 있습니다. 이 문제는 여러가지 이유로 발생하고 있으며, 현재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이글루스 블로그를 자료실 용도로 사용하시는 분들로 인해 단기간에 발생하는 높은 트래픽입니다. 현재는 회원님들의 편의를 위해 제재를 가하지 않고 있지만 지속적으로 이런 문제가 발생하면 저희는 파일 업로드에 문제를 겪는 다른 회원님들을 위해 이미지나 파일의 외부 링크를 막는 강경책을 쓸 수 밖에 없습니다. 파일을 업로드해서 링크하는 서비스가 필요하시다면 이글루스가 아닌 다른 서비스를 이용하셔서 이글루스 회원들에게 피해가 가지 않게 해주세요.


4) 안드로이드 앱 출시 계획이 있나요?
이글루스는 아직까지는 공식 앱 출시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을 갖고 있지 않습니다. 이는 공식 앱이 필요 없다고 생각하거나 앞으로도 제공할 계획이 없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모든 회사가 그렇듯이 이글루스도 제한적인 인적, 물적 자원으로 가장 효율적인 서비스 운영을 위해 항상 고민하고 있으며, 고민의 결과 공식 앱을 출시하는 것 보다는 OpenAPI를 제공하여 회원님들이 직접 개발한 다양한 앱들이 출시되기를 기대한 것입니다. 기쁘고 감사하게도 아이폰앱은 API 공개와 동시에 제닉스님께서 개발을 하여 공유해 주셨지만, 안드로이드앱의 개발은 오랫동안 이루어지지 않아서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하시는 회원님들께서 상대적으로 불만을 느끼시고 공식앱 출시에 대한 요청을 많이 하셨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다행스럽게도 최근에 zzang님께서 이글루스 안드로이드 앱을 개발하여 공유해 주셨습니다. zzang님께 이 자리를 빌어 다시 한 번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합니다.
현재 회원님들께서 OpenAPI를 활용하여 개발하신 이글루스앱이 공유되어 있는 상황에서 중복된 기능의 공식 앱을 출시한다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여러 방면으로 고민을 하고 있지만 명확하게 의사결정이 되지 않은 상태라서 공식앱 출시 여부 문의에 대한 답변을 이렇게 밖에 드릴 수 없음을 양해바랍니다.

5) 실시간 최근글을 다시 노출시켜 주세요.
실시간 최근글은 이글루스 메인을 통해서 모든 회원에게 노출이 되었었습니다.
하지만 별도의 필터링 없이 등록한 최근글이 노출되면서 준비되지 않은 글들이 보기 싫다는 여러 회원님들의 의견이 있었으며, 실제 이용률도 저조하여 내부 검토 결과 실시간 최근글을 폐지하고 대신 운영자 추천글 코너를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메인에서의 전체 실시간 최근글 영역은 없어졌지만, 각 밸리 목록에서는 해당 밸리의 최근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최근글에 대한 노출방식에 대해서는 좀더 준비해서 제대로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6) 검색시스템에 개선에 대한 대응은 어떻게 되고 있나요?
이글루스의 검색시스템은 검색결과 화면에 표시되어 있듯이 Nate의 검색엔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글루스 검색시스템에 대한 운영진의 자체적인 테스트와 고객센터를 통해 접수된 회원님들의 불편사항은 지속적으로 확인하고 대응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검색엔진의 전반적인 개선은 Nate 검색을 담당하고 있는 부서의 지원이 있어야만 진행이 가능한 부분입니다. 다행스럽게도 Nate에서는 자사의 소셜미디어 플랫폼에서 생산된 다양한 콘텐츠들의 검색 품질 강화를 위해 검색시스템 전반에 걸친 개선작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글루스에 적용된 검색시스템의 업그레이드 계획도 잡혀 있으니 조금만 더 기다려 주시기를 부탁 드립니다.

7) 스팸덧글 어떻게 해결 안되나요?
날이 갈수록 스팸의 수나 유형도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이글루스에서도 스팸에 대응하기 위해서 신고된 스팸 유형 파악 및 모니터링을 통해서 가능한 빠르게 처리 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 동안 많이 지적해 주신 네이트 연동 계정 아이디의 스팸 덧글에 대해서는 계정 연동 시 휴대폰 인증 절차를 통해 스패머의 유입을 사전에 방지 할 수 있도록 개선을 하였습니다. 또한 비 로그인 회원 덧글 차단에 해당하지 않았던 부분에 대해서도 수정하여 네이트 계정 아이디의 덧글도 비로그인 덧글 차단에 포함 시켜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조치 하였습니다. 네이트 계정 연동 회원의 스팸에 자세한 사항은 '네이트 계정 연동 회원의 스팸 차단 조치 적용' 공지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8) 스킨2.0은 언제쯤 정식서비스로 제공 되나요?
이글루스의 지난1년 포스트를 통해 예고 드린 것처럼, 하반기에는 '이글루관리'의 개편이 예정되어있습니다. 지적해 주신 스킨2.0에 대해서도 이때는 정식서비스로 제공을 할 예정입니다. 다만, 스킨 2.0을 사용하면서 겪으시는 어려움이나 개선 의견에 대해서는 단기간에 수용하여 적용하기 어려운 부분들이 있습니다. 고객센터와 회원님들이 포스트를 통해서 전달해 주시는 스킨2.0 관련된 의견들은 잘 취합하여 추후 개편 시 최대한 반영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9) 이글루스 밸리를 정식 테마로 추가해 주세요.
밸리 테마 후보는 이글루스 밸리 운영정책 안내를 통해서 안내해 드린 것과 같이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이글루스' 밸리의 경우 테마후보에 오른 적이 있었으나 심사 기준에 미달되어 정식테마로 승격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이글루스' 밸리에 대한 회원님들의 추가 요청이 있었고, 그 의견을 검토하여 정식테마로 '이글루스'를 추가하기로 하였습니다. 정식 테마로의 추가 시기 및 자세한 사항에 대해서는 추후 공지사항을 통해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10) 이글루스에서 주력으로 진행하고 있는 서비스가 있다면 알려주세요.
7월 7일로 이글루스 메인이 개편되었고, 하반기에는 이글루관리 디자인 변경 및 좋은 이글루를 소개하는 코너, 여러 블로거들이 하나의 블로그를 운영하며 편리하게 작성한 글을 공유할 수 있는 신규 서비스 등을 오픈 할 예정입니다. 다만 준비과정이 다소 길어지면서 개편 작업이 눈에 드러나는 모바일웹에 대해서만 주력하고 있다는 느낌을 드린 것 같습니다. 더 좋은 기능, 보다 편리하게 이글루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 조금만 더 기다려 주십시오.


질문해 주셨던 내용에 대하여 궁금증이 조금은 해결 되셨나요?

회원님들이 보내주시는 의견을 더 경청하고, 보내주신 많은 의견을 바탕으로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회원님들의 변함없는 애정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고맙습니다.


핑백

  • 제목 보다는 제복. : '이글루스 운영진에게 묻는다' 2011-07-12 11:40:25 #

    ... http://ebc.egloos.com/7538 3) 기억에 남는 회원이 있다면? ************************ 스팸 신고를 많이 해주시는 '이로동' 님 ... more

  • EBC (Egloos Broadcast Center) : 밸리 테마 변경 사항 안내 2011-11-03 10:48:48 #

    ... 이글루스입니다.밸리 테마에 2가지 변경 사항이 있어 안내드립니다.첫째로, '이글루스'테마가 추가되었습니다.그 동안 회원님의 지속적인 요청을 받아들여, 이전에 공지사항(http://ebc.egloos.com/7538 )을 통해 약속 드린 것 처럼 '이글루스' 테마를 추가하였습니다.'이글루스'테마는 이글루스 서비스나 이글루스에서 일어난 일에 대한 글을 회원들끼리 공유하는 곳입 ... more

덧글

  • 데미 2011/07/11 19:42 #

    우앙 제 질문이 젤 위에 있어요, 시덥잖은 질문이긴 해도….
    여튼 수고 많으십니다~ 좋은 소리만 듣고사는 운영자가 몇군데나 있겠어요. 그래도 제 생각엔 이글루스 유저들은 대체로 이글루스에 애착이 남다른것처럼 보여요. 이러니 저러니 하는 사람들은 떠나지 않아요.
  • 타누키 2011/07/11 22:22 #

    하반기 업데이트가 기대되는군요.
    웬지 모르게 블랙컨슈머가 된 것 같기도 하고;;
    그나저나 이번 주말 저녁 각 밸리가 광고(?)로 도배되었는데 모니터링이 24시간이라니 묘하네요;;
  • 데미 2011/07/11 22:42 #

    흐흐 휴일은 예외인가보죠~
  • 홍차도둑 2011/07/11 23:44 #

    호오...그런데 어떻게 방송사 로고 들어간 사진 올리니 2초도 안되는 시간에 블록 당하나요?
    사람이 한다라...

    그 프로세스좀 밝혀주시죠?
  • 2011/07/12 00:12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anchor 2011/07/13 19:15 #

    첫번째 사항은 내부적으로 고려중이나 여러 이유로 빠른 적용은 어려울 것 같습니다.

    두 번째 기능은 고려를 하고 있지 않습니다.
    이글루스는 가능한 '공개'를 지향하고 있어서 어떤 큰 정책적인 변화가 일어나지 않는 이상 두 번째 사항은 적용이 어려울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이글루스에 원하시는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말씀해 주세요.
  • 선비彦 2011/07/12 00:22 #

    빌리형 사진에 MBC로고 넣으니 바로 블록당하는 실험이 몇차례나 있었는데
    이건 모니터님 축지법 쓰시는 것도 아니고
  • 남극탐험 2011/07/12 21:37 #

    저도 이건 잊지못할 사건으로 기억나는군요.
  • 홍차도둑 2011/07/20 19:29 #

    그 부분을 밝혀달라는 저의 질문엔 답이 없습니다.

    사람이라는데 왜 그리 자신이 없는건지 답을 안다는 것을 보면 뻔하지 않습니까?
  • 2011/07/12 00:36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Jes 2011/07/12 00:45 #

    맺힌 게 많았나 보네...
  • 별빛사랑 2011/07/12 00:52 #

    봇이 아닙니다. 사람입니다.

    그리고 사람이 봇을 사용하여 모니터링을 하고 있습니다.[제3의 발견?!]
  • 2011/07/12 02:37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anchor 2011/07/13 18:46 #

    덧글을 읽고 말씀하신 것과 같은 생각은 전혀 하지 않았으며, 마지막 말씀이 아프게 와닿습니다.
    더 잘하겠다는 말만으로는 부족하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예전처럼 이글루스에 대한 믿음을 가지실 수 있도록 보여드리겠습니다. 지켜봐 주세요.
  • 엠엘강호 2011/07/12 09:10 #

    3번에 무언가 눈에 띄네요.. 이 미욱한 강호가 운영자님께 기억에 남는 회원이라니..
    이럴수가.. ;;; 웬지 부끄하면서도 동시에 감솨요~~
  • 이요 2011/07/12 13:26 #

    그래요, 제발 하반기에는 디자인 좀 어떻게 해주세요.
  • 2011/07/12 17:48 # 삭제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anchor 2011/07/13 18:35 #

    안녕하세요, 이글루스입니다.

    인기가 있다고 말씀하신 것처럼 음란물을 방조하는 일은 결코 없습니다.
    블로그에 올라오는 링크에 대해 어떠한 사이트인지를 모두 확인하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처리를 못하는 경우가 있을 수는 있으며, 해당 건에 대해서는 저희도 방통위에 제재 여부에 대한 문의를 하고 해당 회원에게 경고 조치를 바로 취하겠습니다.
  • ㅁㅁ 2011/07/12 17:52 # 삭제

    "개인 이글루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놓고 anchor가 답변해야 할 내용의 덧글을 남겼을 때"

    우리안에 스파이가 있는것 같아 ㅋㅋㅋㅋㅋㅋㅋㅋ

  • 도시조 2011/07/13 00:50 #

  • BrNe 2011/07/13 21:16 #

    모니터링은 기계가 아닌 사람이 합니다. 혹시 오해하시는 분들이 있을지 몰라 말씀 드립니다


    ?!?!?!?!?!?!?
  • 알렉세이 2011/07/13 23:22 #

    모니터링은 기계가 아닌 사람이 합니다. 혹시 오해하시는 분들이 있을지 몰라 말씀 드립니다

    근데 왜 매번 다는 답글은 복사 + 붙여넣기라도 한 건지 똑같은건가효.
  • 2011/07/14 13:27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anchor 2011/07/14 14:38 #

    말씀하신 것처럼 해당 매체의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7월 12일자 PDF는 곧 ebc에 올려드릴 예정이며, 회원님의 글은 PDF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2011/07/18 01:24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anchor 2011/07/21 13:17 #

    회원님께서 말씀하신 불편에 대해서는 운영진도 공감하며, 7월 18일 1차적인 개선은 이루어졌습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부족한 부분을 계속 보완할 예정입니다.
  • 도리 2011/07/19 00:32 #

    조, 좋은 답변이군요. (후후)
  • 홍차도둑 2011/07/20 19:35 #

    참 좋은 답변이군요.

    모니터링에 대한 부분에 대해서는 일절 답글이 없는 참으로 좋은 운영진이십니다.

    봇이 아니고 사람이라면서 그렇게 자신 없습니까?
    분명 사람이라면서요? 그런데도 나오는 여러가지 부분에 대해서 해명해 달라니까 왜 해명을 못하고 답글이 모조리 안달려 있는 이것은 '봇이 아니라 사람입니다' 라는 것에 대해서는 답변 못할 정도로 이글루스가 잘못 글을 쓴 것으로 알겠습니다.

    사람이 한번이라도 손을 봤다면 나올수 없는 것들이 곳곳에 나오는게 그 게시물 모니터링 처리였던거 아는 분들은 다 알기에 이번 답변에 대해선 이런 분위기라는거 아실텐데요?

    답변이 없다는 것은 그렇다면 '이글루스의 모니터링은 봇이 하며 사람이 하는 것이 아님, 그리고 봇이 걸린것은 사람이 체크도 하지 않음'이라고 인정한 것으로 알겠습니다.
    더불어 이 해당 본문은 '이글루스가 유저들에게 보내는 거짓말'이 되겠군요. 거짓말을 하신 것이니 답변을 못하는 것이겠지요.

    7월내의 개선? 믿지도 않지만 8월에 테스트 해 보겠습니다. 그때도 똑같다면?
    그건 분명 이글루스가 사용자들에게 대대적인 거짓말을 한 것으로 증명되겠지요.
  • 홍차도둑 2011/07/20 19:44 #

    당장만 해도 http://sheislovely.egloos.com/754665
    이 포스팅에 연동된
    http://sheislovely.egloos.com/762899
    이 포스팅에 올라간 그림이 도대체 무슨 이유로 블록 먹인건지?
    거 참...사람이 본다면서요? 사람이 보고 확인했다면 분명 원 저자가 그림 그렸다는거 알텐데?

    거기다 '나가수'라는 거 때문이라면...아니 최소한 저거 그린 분이 나가수 로고를 캡쳐해와서 한것도 아니고 그냥 글자로 슥슥 한거구만 그런거 다 보이는데도 블록? 무조건 블록?

    이런 상황에서 [모니터링은 기계가 아닌 사람이 합니다]라는 말을 누가 믿을런지...
  • anchor 2011/07/21 15:07 #

    방송사에서 구체적인 가이드라인을 제시한 경우 (예: 방송사 로고가 있는 이미지) 에 대해서는 다른 사유보다 더 보수적이고 신속한 모니터링을 하고 있습니다. 이유는 자칫 저작권 소송으로 이어져 회사 뿐만 아니라 회원 개인에게도 금전적인 손실이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고의적으로 방송 프로그램 이미지에 방송국 로고를 남길 경우, 현실적으로 모니터링 담당자는 방송 프로그램 화면으로 인지하고 제재 대상으로 처리할 수밖에 없습니다.

    다만 모니터링 담당자가 잘못 처리한 부분에 대해서는(덧글로 지적하신 제재 포함) 저희의 잘못이며 변명할 여지가 없습니다. 차후 동일한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저작권 관련 제재에 대하여 더욱 신중히 처리하겠으며, 모니터링 담당자 교육을 철저히 하는 등의 방법으로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 홍차도둑 2011/07/21 22:52 #

    그런데 올리자마자 2초도 안되서 블록된 것에 대한 해명은 없군요.

    즉 사람이 아니라 기계적인 프로그램으로 하고 사람의 손을 거치지 않는다는 것으로 알겠습니다.

    해명글이 모순이고 말이 안된다는 것은 잘 알고 계실테고.
    개선한다면서 계속해서 더 큰 건수가 나오는 것으로 봐선 위의 공지사항은 거짓말을 이야기 한 것이라 보겠습니다.

    사람이라면 도대체 이 많은 이글루 유저들이 쓴 글을 어떻게 2초만에 찾아내서 블록시키는지 그 프로세스를 해명해 달라니까 그런 프로세스에 대해서는 전~ 혀 이야기가 없군요.

    그리고 다른 분들이 저와 똑같은 문제에 대한 여기 댓글에는 왜 답글이 없을까요?
    저 혼자서만 그렇게 증거 제시하면서 난리치니까?
    성의있는 답변? 이젠 없는 것으로 알고 있을겁니다.

    결론 : 이글인 '이글루스 운영진에게 묻는다'에 대하여 답변 드립니다.
    는 거짓말이 내용중에 있다.
  • anchor 2011/07/22 14:18 #

    빠른 처리가 되는 것에 대해서는 보수적이고 신속한 모니터링을 하고 있다는 답변을 드린 것으로 해명이 되었다고 생각했습니다.
    담당자가 모니터링을 하고 있는 중에 문제가 되는 게시글이 올라올 경우 바로 처리가 되는 것은 당연한 일이며 회원분들도 빠른 조치 자체에 대해서는 불만이 없으실겁니다..
    하지만 홍차도둑님께서도 지적하신 것처럼 이 과정에서 잘못된 처리를 하는 것은 문제이며, 이는 내부적으로도 심각한 문제로 판단해 개선을 하겠다고 답변을 드린 것입니다.

    같은 문제를 말씀하신 다른 회원분들의 덧글은 내용상 답변을 요청하신 것이라기보다는 문제에 대한 심각성을 운영진에게 알려주신 것으로 보여 별도로 답글을 달지 않았습니다.
  • 홍차도둑 2011/07/22 16:48 #

    http://ebc.egloos.com/7538#70555
    이 댓글에 '답변 요청이 없다' 라구요?

    분명 이 댓글을 단 알렉세이님은 [근데 왜 매번 다는 답글은 복사 + 붙여넣기라도 한 건지 똑같은건가효] 라는 부분 즉 '왜 이런가요?'하고 물어보는 부분이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이 댓글에 앞서 달은 댓글인 http://ebc.egloos.com/7538#70535
    에서도 분명 '밝혀주시죠?' 라고 했습니다. 이것도 그냥 지적이지 답변을 요청한 것으로 보지 않았다는 말이군요...

    답변이 모순점이 많다는 것이 이런 것들의 연속이라 그럽니다. 답변 제대로 해 주시지요.
    어떻게 2초만에 딱 되는지 그 프로세스를 밝혀주시라니깐요. 사람이 제가 올린뒤 2초만에 블록, 거기다가 몇몇 것은 '이것은 이런것을 하기 위한 테스트입니다' 라는 문구까지 넣어서 '분명 저작권에 문저 없음'을 포스팅 내용중에 밝히고 했는데 바로 블록. 거기에 이번처럼 유저가 직접 그린 그림인데도 '나는 가수다'라는 프로그램 이름이 들어가 있다는 이유로 추정되서 블록...

    이게 어떻게 그렇게 단시간에 이뤄지냐는거죠. 모든 유저들의 글이 분당 한두건이 올라오는 것이 아닌데도 그렇게 짧은 시간에 '어 방송사의 거시기가 들어갔다 블록부터 하고' 가 되는건지...
    이게 사람이 한다면 가능하냐구요.

    이런 부분에 대한 해명은 아직까지 끝내 올라오지 않았고 결국 올린건 '사람이 합니다.'라는 것 외엔 올라온게 없으면서도 '사람이 한다면 이런 초보적인 실수는 나오지 않을 부분에 대한 실수'가 연달아 나오고 있는데도 이런데다가...

    답변요청을 한 문장이 있는 댓글에도 '답변을 요청하지 않는 문제의 심각성을 알려주는 것으로 알았다' 는 참으로 해괴한 답변까지 듣게 되는군요...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