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글루스입니다.
최근 발생 된 로그인 불가 현상에 대해 안내드릴 사항이 있어 공지 드립니다.
최근 이글루스의 로그인 페이지로 과도한 비정상적 접근이 발견되고 있습니다.
정확히는 3월 5일 이후부터 발생되고 있었으며, 특정 IP가 아닌 다수의 IP에서 로그인 및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페이지로 다수의 접근 시도가 발생되었고 현재도 진행중인 것으로 파악됩니다.
3월 5일부터 접근되고 있는 대다수의 IP가 해외 대역에서 접근되고 있었으며,
1차 보호를 위해 해외 대역에서 접근되는 일부 IP 를 차단하게 되었습니다.
그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해당 페이지로의 비정상적 접근이 지속되고 있었으며,
13일 이후부터는 국내 IP에서의 접근도 감지 되었습니다.
국내 IP 차단의 경우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 회원님들께 불편을 드리지 않기 위해 보수적으로 차단을 진행하고 있었으나,
부득이하게 이로인해 로그인 시 불편을 겪으신 점 죄송합니다.
현재 국내 IP 대역으로 판단되는 경우에 대해 다시 파악하여 차단 해제 조치 진행중에 있습니다.
(혹, 현 시간 이후에도 로그인 페이지로의 접근이 어려우신 회원님들께서는
번거로우시겠지만 고객센터로 회원님의 IP를 보내주신다면 즉각적으로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정확한 IP 확인 방법 :1. 인터넷 검색 사이트에서 "내 아이피 주소 확인" 검색 후 해당 아이피 확인고객센터에 아래와 같은 정보를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21.03.22 추가)1. 사용중이신 브라우저의 정보 (Internet Explorer / Chrome / Firefox 및 해당 브라우저의 상세 정보)2. 사용중이신 OS 정보 (Window 버전 등의 정보)3. 아이피 주소4. www.egloos.com 접속은 되는데, 로그인만 되지 않는것인지5. 로그인 실패 후 보이는 안내메시지 (또는 화면 캡쳐)
해당 사항에 대해 미리 공지를 드렸어야 하지만, 정보보호를 위해 우선적으로 차단을 진행한 점 깊이 헤아려 주십사 부탁 드립니다.
미리 공지드리지 못한 점 깊이 사과 드리며, 서비스 이용에 불편이 없으시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덧글
언제쯤 글을 올릴 수 있나요?
최근 이글루스에서 비정상적인 접근이나 스팸성 트래픽 차단을 위해 보안을 강화하면서 이글루스 회원님들 중 일부 IP 대역대가 정상적인 로그인 시도임에도 차단되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회원님께서 주로 사용하시는 IP와 접속정보를 함께 전달해주시면 내부 확인 후 접속을 허용하는 작업을 진행해야 합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아래의 정보들을 기재하시어 줌 고객센터 문의 접수해주시면 최대한 신속하게 도움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줌 고객센터 문의하기 : https://help.zum.com/inquiry/egloos_mail
─ Blog URL :
─ 접속국가/지역(시,도) :
─ 접속 IP :
─ 접속 브라우저 정보(Internet Explorer/크롬/파이어폭스 등) :
─ 최근 접속일자 / 접속을 시도한 시간 :
─ 로그인 시도 후 오류 문구 :
[참고] 내 IP를 확인하는 방법 : 포털 사이트의 검색창에 검색어 : 내 아이피 확인 을 입력하고 검색하시거나 아래 링크 사이트로 이동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내 아이피 확인 : http://geoip.esran.com/
2006년부터 지금까지 15년이나 블로그를 써왔는데..
어쩌다 한 두번외에는 블로그 빠진적이 없습니다.
벌써 언제부터입니까! 빨리 해결해주세요.
익스플로러와 크롬 어느 쪽도 불가입니다.
어서 조치를 바랍니다.
아이피 문제인줄 알았더니 집피도 통피도 똑같습니다 ㅜㅜ
그런데 저는 KT인데 IP를 자주 변경하는 방식을 취하고 있단 말이죠. 해외IP가 아닌 국내 IP의 경우는 통신사과 조율해보셔야할거 같은데요?